우리 양곡고등학교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,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.
- 우리는 모든 고객을 항상 친절 · 공손한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.
-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,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,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.
-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 · 정확 ·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-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해하였거나,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시정함과 동시에 소정의 보상을 실시하겠습니다.
-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.
-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[서비스 이행표준] 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.
가. 방문민원
-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,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-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“안녕하세요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-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,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,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-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.”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나. 전화민원
-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양곡고등학교 교사(행정직) ○○○입니다.”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-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-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”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 습니다.
다. 우편/팩스/인터넷 민원
- 고객께서 우편 · 팩스 ·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- 우편/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 하겠습니다.
-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,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않겠으며,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,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-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「민원 1회 방문 처리제」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-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.
-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%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연번 | 서류명 | 법정 처리시간 | 현재 처리시간 | 목표 처리시간 | 수수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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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재직증명서 | 〃 | 10분 | 8분 | 300원 |
2 | 졸업증명서 | 〃 | 5분 | 4분 | 300원 |
3 | 재학증명서 | 〃 | 5분 | 4분 | 300원 |
4 | 성적증명서 | 〃 | 10분 | 8분 | 300원 |
5 | 생활기록부 사본 | 〃 | 10분 | 8분 | 300원 |
6 | 교육비납입증명서 | 〃 | 5분 | 4분 | 300원 |
7 | 경력증명서 | 〃 | 5분 | 4분 | 300원 |
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, 전화·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(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)에 검토·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부서명 | 처리업무 | 연락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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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무기획부 | 학교학사일정, 학업성적관리, 입학,전출입관리, 학적변동, 학급편성 | 031-981-0138 |
교육연구부 | 교수-학습활동, 독서논술, 도서관 운영, 각종 연수 활동 | 〃 |